화사가 별 보러 간 곳과 별 보는 곳 명소 BEST3

화사가 별 보러 간 곳과 별 보는 곳 명소 BEST3

반응형

가수 화사가 별구경을 한 장소인 ‘강릉 안반데기’와 ‘화약터널 쌈지공원’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020년 10월 23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서는 화사가 별을 보러 밤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평소 별에 관심이 많았다는 화사는 “예전에 강릉 안반데기를 한번 다녀왔다”며 “4시간 걸려서 갔는데 안개가 그렇게 많이 낀 걸 처음 봤다. 그 때 한이 돼서 계속 별 보는 곳을 찾아봤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화사는 1시간 40분을 달려 새로운 스팟에 도착했습니다. 검은 밤하늘에 반짝이는 별을 보며 화사느 “도시 소음, 자동차 소음이 하나도 없다. 내 시야는 별만 가득 했다. 마치 우주에 와 있는 느낌이었다”고 감탄했습니다.

화사는 밤하늘을 바라보며 야식을 먹은 뒤 본격적인 밤하늘 사진 찍기에 나섰습니다. 화사가 찍은 화면에는 빛나는 별이 가득해 멤버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기안84는 “우주에 와 있는 것 같다”고 놀라워했습니다.

화사는 “제가 생각해 보니까 올해 초 잠수교를 갔다. 그 때는 오늘처럼 큰 행복을 느끼지 못했다”며 “당시에는 제가 앨범 작업 중이었고 스트레스가 너무 쌓여 있었다. 그런데 오늘은 그동안 준비했던 활동을 무사히 잘 끝냈고 마무리하는 연말이 다가와서 더 행복을 느꼈던 것 같다”고 털어놨다. 이어 “오늘의 별은 나의 가뭄 속 단비 같은 날이었다”고 덧붙였습니다.
 
화사 별 보러 간 곳 '화악터널쌈지공원'

방송 이후 화사가 별구경을 한 장소에 관심이 쏠리면서 ‘화약터널 쌈지공원’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화사가 다녀와 지금 가장 핫한 ‘화악터널쌈지공원’은 별 뿐만 아니라 은하수를 볼 수 있어 가평 여행 코스로 잘 알려진 곳이다. 요즘 같은 날씨엔 낮에 단풍을 즐기고 밤에는 별을 만날 수 있습니다. 화악터널에 도착해 차에서 내리면 주변에 불빛이 없어 별을 관찰하기에 더욱 최적이라고 합니다. 눈이 암흑에 적응된 후 하늘을 바라보면 점점 더 많은 별이 보이며 장관이 펼쳐집니다. 4계절 모두 색다른 모습을 보여 준다고 하니 계절별로 방문해 밤하늘을 비교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북면 화악리 산228-1
꿀 TIP! 새벽 2시는 별구경 하기에 가장 좋아 많은 인파가 몰리는 시간이라고 합니다.
이 시간대를 전, 후로 도착해 구경해도 충분히 만족스럽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화사가 예전에 별 보러 간 곳 ' 강릉 안반데기'

안반데기는 강원 강릉시 왕산면에 위치한 해발 1100m의 전국 최대 규모의 고랭지 채소 단지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별이 가장 많이 보이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안반데기에 있는 멍에전망대와 일출전망대가 별을 관찰하기 좋은 장소로 꼽힌다. 

주소:강원 강릉시 왕산면 안반덕길 428
꿀 TIP! 고도가 높은 만큼 온도가 낮아 따뜻한 옷차림은 필수입니다. 
 
에디터 추천 서울,경기 근교 별명소 추천 '양평벗고개'

비교적 수도권에서 접근이 쉽고, 저녁 8시만 되어도 주변에 암흑이 찾아옵니다. 한적한 시골마을 꼭대기에 위치한 이 터널은 원래 차들이 다니는 길이지만, 밤에는 차량 통행이 적어 한적합니다. 은하수 출사지로 유명한 이곳은 ‘인생 샷’ 찍기에도 제격입니다. 작은 터널을 통해 펼쳐지는 그림 같은 풍경을 배경으로 애인과 인상적인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여유 로운 시간에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주소: 지도에 양평 벗고개라고 치면 엄청 많이 나오는데 벗고개라고 치지 말고 ‘양평군 양동면 금왕리 187’ 을 치고 가야합니다.
Tip: * 은하수는 볼 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5~6월 01~04시 /7~8월 23~01시 /9~10월 20~23시 , 매우 어두우니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근처에선 라이트를 꺼주시는건 매너 아시죠!

출발 전 필수 준비물. 은하수와 별들을 사진에 담으려면 광각렌즈가 추천됩니다. 또 빛이 적어 흔들림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삼각대는 필수, 조리개는 최대한 개방하고 촬영해야 합니다. 추가로 'AccuWeather(아큐웨더)’ 웹사이트의 천문학 탭에서 별 관측에 좋은 기상 조건인지 반드시 확인 후 출발하시는게 좋습니다.
 
따뜻한 옷과 핫팩은 별 구경에 필수!

패딩을 입어도 매우 추운 위치들이라 단단히 무장을 하고 가셔야 합니다. 추가로 담요와 핫팩, 따뜻한 음료를 챙겨 가시면 센스있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별구경’ 초보자라면? ‘Star Walk 2’어플 설치를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막상 밤하늘에서 별자리를 찾기란 쉽지 않다. 유난히 빛나는 별, 은하수가 궁금할 땐, 그 자리에서 핸드폰으로 ‘Star Walk 2’ 어플을 사용해보세요! 어플을 실행한 후 하늘에 대기만 하면 내가 있는 곳, 정확한 시간을 측정해 지금 보고 있는 방향의 하늘을 화면에 보여줍니다. 별자리와 은하수 관측은 물론, 모르던 별들의 이름도 세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